가볍고 슬림한 멀티툴, Buck 355 Bucklite Buck (벅)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나이프 메이커로 유명한 '벅' 에서 제작한 만능공구, 멀티툴입니다.
벅이나 거버처럼 좀 큰 회사들은 나이프를 만드는 건 물론이고, 각종 공구가 들어있는 멀티툴도 만들죠.
심지어 빅토리녹스도 플라이어가 들어간 멀티툴을 만든답니다. :)
암튼간, 클래식한 디자인에 가볍고, 쓸만한 기본적인 툴은 다 들어있는 녀석이라 보시면 될듯합니다.
구입 시 예쁘장한 쉬스(파우치) 와 셋트로 옵니다.

접었을 때 길이는 11cm 정도입니다.

폈을 때는 17cm 정도 하네요. :)

툴은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일자드라이버가 3종류, 칼, 송곳, 십자드라이버(완벽하지 않은 ㅗ 형태)
쇠줄, 랜야드 홀, 플라이어, 니퍼 등등... 기본적인 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한쪽면에 어느 툴이 들어있는지 간단하게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찾아서 오픈하기 편하겠죠? ㅎㅎㅎ

반대면에도 이렇게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ㅋㅋㅋ

기본 툴인 나이프를 펼쳐본 모습입니다.
나이프는 벅 나이프 답게 매우 날카롭게 갈려있습니다. ㅠㅠ (오늘 꺼내다가 손 한번 해먹었;;; )
하지만, 저가형 툴이다 보니 강한 락이 없이 판 스프링 하나에 락을 의지하고 있어서 잘못 사용 시에 툴이 접힐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정 쓸 툴이 없을 때' 쓰는 정도로 만족해야할듯...
전에 선보여 드렸던 모든 툴에 락이 걸리는 슈퍼툴 300과는 좀 비교되는 부분이네요.
하긴, 가격이 거의 5배니깐;;

펼치는 방법은 좀 특이합니다. 이렇게 양쪽으로 벌려서...

쫙 펼쳐서 피면...

짠~~~ 이정도 크기를 가진 툴로 변신합니다.

다른 레더맨 멀티툴과의 비교. ㅋㅋㅋ 윙맨보단 좀더 길고 수퍼툴보단 좀 작네요.

크기 비교 하면 이정도 차이가 납니다. 벅라이트가 레더맨들에 비해서 구조가 경량이고 단순합니다.


벅의 또다른 제품인 인트레피드 XL 과 함께 찍어 보았습니다.
칼집의 주머니 안에 쏙 들어가서 보조 멀티툴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가볍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는 데도 별 문제 없습니다. ㅋㅋㅋ

플라이어 기능을 좀 사용해봤는데 전선정도야 뭐...ㅎㅎㅎ 뚝뚝 끊네요.

결론: 가볍고, 휴대가 편한 멀티툴이며 어디든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전천후 멀티툴...이긴 합니다만
저가형이기 때문에 툴들을 '단단히' 고정시키기엔 좀 힘이 부족한듯 합니다. (잘 붙잡고 드라이버 등을 돌려야합니다;)
그점만 극복한다면 좋은 멀티툴이 되었을텐데, 좀 아쉽긴 합니다.
하긴, 그래서 단종이 되었을지도 모르겠네요.
펼치는 재미가 남다른 넘이라 쓰기에도 재미가 있습니다.
구할 수 있으시다면 한번 구입을 추천해봅니다. ㅎㅎㅎ



덧글

  • ginopio 2014/06/04 00:55 # 답글

    으앗 ㅋㅋ 무서운 녀석이다! !
  • 세바스찬 2014/06/04 00:56 #

    무섭지 않아요! 그저 칼 달린 뻰찌일뿐...'ㅅ')a
  • 기롯 2014/06/04 01:44 # 답글

    손은 어디서 다치셨나?!
  • 세바스찬 2014/06/04 07:58 #

    본문 읽어보시면... 그나저나 말씀하시는게 윗사람이 아랫사람한테 추궁하는 느낌이 드는군요.
  • 미망인제조기 2014/06/04 09:11 # 답글

    반창고가 참 인상적으로 날카로움을 설명하고 있...OTL
  • 세바스찬 2014/06/04 13:01 #

    네...ㅜㅜ 마검입니다 마검... 주인의 피를 흡수하다니...
  • liars 2014/06/04 13:08 # 답글

    잘읽었습니다, 그나저나 칼이 조금 위험하게 수납되는군요.. 플라이어를 쓰다 손 살이 안쪽으로 들어가면..
  • 세바스찬 2014/06/04 13:10 #

    그게 좀 위험성이 있습니다. 주의해서 사용해야겠죠. 아님 쇠줄 부분에 손 안쪽이 오게끔 뒤집어서 쓰던가요.
댓글 입력 영역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52

통계 위젯 (화이트)

8895
539
1949024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