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efire LX2 Lumamax FLASHLIGHTS



이번에 지인으로부터 슈어파이어의 고급 모델 한번 써보지 않겠냐는 딜이 들어와서 어떻게 운이 닿아서 손에 넣게된,
슈어파이어의 LX2 Lumamax 모델입니다. 저의 첫 최고급 슈어파이어인데요, 그전까진 저가형 모델을 주로 사용했었습니다.

슈어파이어(Surefire) 란 미국의 전술 광학장비를 생산하는 회사로, 밀리터리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익히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메이커입니다. 튼튼한 항공 알루미늄 바디에 쉽게 벗겨지지 않는 
하드 아노다이징 코팅으로 처리한 표면, 그리고 직관적 구조에 정직한 성능까지... 밀리터리 마니아나 손전등 마니아라면
중저가 모델이라도 하나쯤은 갖고있거나 한, 그런 브랜드입니다. 굳이 비교하자면 여성들의 명품 정도일까요...

사실 슈어파이어가 타사 제품보다 다기능을 가졌다거나 그런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기능 면에서는 중제 라이트보다도 못합니다. 
 사람들이 슈어파이어를 구매하는 이유로는 군인 및 사법 관계자들이 사용하기 적합하게 설계된 튼튼한 내구성, 
뛰어난 디자인, 심플한 구조와 충분한 성능 등이 영향을 미치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특히 내구성 면이 거의 뭐 압도적입니다.

크기는 이 정도고, 무게는 120g 정도로 무척 가볍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P2X Fury 제품이 162g 정도니깐 50g 이나 가벼운 거네요.
이정도 가격대쯤 오니 뭔가 표면코팅 색상이 좀 다릅니다. 흑철색이 아주 멋집니다.

또한 손목끈도 구성에 포함되어 있어 사용하다가 미끄러져 떨어져 분실되는 사고도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LX2 Lumamax 모델은 심플하게 두가지 모드만 지원합니다. 살짝 눌렀을 때는 15루멘의 광량을 내며,
47시간동안 지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광량 모드에서 스위치를 더 꾹 누르면 빛이 더 강해집니다. '고광량 모드' 입니다. 최대 200 루멘의 광량을 내며,
2시간정도 지속됩니다. 여기서 2시간이란 불빛이 50루멘 이하까지 떨어지는 시간까지 포함하여 2시간입니다.

렌즈는 TIR 렌즈(전반사 렌즈) 라고 하는 특수 렌즈를 사용하였습니다. 빛이 퍼지는 것을 막고 초점을 모아 주는 렌즈입니다.

건전지는 CR123A 2알을 사용합니다. 보통 1000원대 후반에서 2천원대 정도면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수급만 잘 된다면 장기간 보관이 용이해 군용 라이트에 주로 쓰이는 건전지입니다.

예전에 구입했던 슈어파이어 중저가 모델들과의 비교.
P2X 퓨리나 6P 나 다들 좀 심플한 디자인인 반면에, LX2는 뭔가 더 멋지고 중간중간 디테일도 많이 들어갔습니다.

실제 사용을 좀 해 봤습니다. 저 광량 모드(15루멘) 을 사용했을 때 결과입니다.
LX2 의 저광량모드가 같은 광량임에도 훨씬 밝습니다. TIR 렌즈가 빛의 초점을 모아주는 역할을 해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고 광량 모드. 이건 P2X 퓨리의 승리네요. 하지만 LX2 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스펙 상 230루멘을 내는 Nextorch 의 WL10 과의 비교입니다. LX2가 좀더 강렬하게 빛을 냅니다.

먼 곳을 비췄을 때의 결과입니다. LX2 는 TIR 렌즈가 모아주는 빛 덕에 직진성이 무척이나 좋아서
아주 스팟한 빔이 나옵니다. 200 루멘이라도 멀리까지 비출 수 있어서 좋습니다.
LX2 는 200루멘의 빛을 1시간 반 이상 비출 수 있고, 그 이후로는 광량이 서서히 줄어듭니다.
50루멘까지 떨어지기까지 2시간가량이 걸립니다.

P2X 퓨리입니다. 500루멘의 파워풀한 광량으로 근거리에서 넓게 빛이 퍼집니다. 주변광도 매우 넓고
서치라이트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헤드가 크니 비출 수 있는 범위도 넓은 듯 합니다.
하지만 P2X의 광량 그래프 곡선을 보면, 밝은 빛은 50분 정도로만 지속되고 그 이후로는 급격히 떨어집니다.
50루멘까지 떨어질때까지는 1시간 30분 정도가 걸립니다.

넥스토치의 WL10 입니다. LX2 같은 스팟함도 없고 그냥 넓게 빛이 퍼지기만 합니다.
근거리 조사용으로는 좋겠네요. 하지만 230루멘이라고 하기엔 너무 차이가 납니다.
중국제 라이트는 보통 제품상 스펙과 실제 사용 시 스펙이 차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걸 소위 뻥루멘이라고 한다네요.

LX2의 몸체에는 길게 클립이 달려있어 주머니에 넣고 휴대하거나, 이런 가방에 달고다니면서 사용 또한 가능합니다.
휴대성이 무척 좋습니다.

권총케이스와 함께 찍어보았습니다. ^^

2009년에 출시되었지만 아직도 단종되지 않고 그 수명을 이어나가고 있는 제품으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출력은 어느 정도 유지가 되고, 200루멘이라는 스펙이 무색하게 
밝고 직진성이 좋은 라이트로 일상생활은 물론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 출시된 P2X 와 비교하자면 광량이 많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나, 지속력이 좋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유지비도 적게 들고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어차피 일상용으로 들고다닐거 광량 많아봤자 필요도 없구용. :P

시중에서는 현재 23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베이 등을 검색해보면 좀더 저렴하게도 구할 수 있다네요. :)

이상 리뷰를 마칩니다.


p.s. 생활방수요? 네. 스위치를 꽉 잠갔다면 문제없습니다. ㅋㅋㅋ 대신 물속에 있을때 스위치를 돌리거나 하면 
물이 들어가서 못쓰게 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셔야겠습니다.


덧글

  • 레이오트 2015/05/16 10:53 # 답글

    한때는 손전등하면 경관봉으로 써도 될 정도로 크고 아름답고 굵고 단단한 맥라이트였는데 어느샌가 슈어파이어가 웨폰라이트라는 개념을 소개하면서 손전등하면 슈어파이어가 되었지요.
  • 세바스찬 2015/05/16 10:57 #

    맥라이트도 LED 로 넘어오면서 여러 택티컬 모델을 출시했습니다만, 아무래도 예전만 못한 것 같습니다. 광량 지속시간이 영 아니더군요.
    LED 맥라이트 D형 3셀 갖고있는데, 그놈도 나름 쓸만합니다. 집안 방범용으로는 최고에요. 라이트 직진성도 좋고요.

    지금은 여동생 침대 머리맡에 놓여있습니다. 도둑오면 후드려 팬대요. ㅋㅋㅋ
  • 잭 더 리퍼 2015/05/16 16:15 # 답글

    총알도 막아낸다는 그 슈어파이어!
  • 세바스찬 2015/05/16 16:21 #

    총알도 막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튼튼함은 알아주죠. ㅎㅎㅎㅎ
  • 잭 더 리퍼 2015/05/16 17:23 #

    예전에 미군병사던가? 가슴에 총을 맞았는데 운좋게 그자리에 슈어파이어 손전등이 들어있어서 살았다는 기사를 봤는데 못찾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52

통계 위젯 (화이트)

9473
674
1951617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