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콜라보레이션, Spyderco Kahr Arms Delica Spyderco (스파이더코)



이번에 소개하는 나이프는, 스파이더코(Spyderco)의 스테디 셀러 폴딩 나이프인 '델리카' 입니다.
가볍고, 살짝 긴 손잡이에 좋은 강재를 사용한 EDC의 교과서 같은 나이프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많은 나이프 마니아들이 이 델리카 나이프와 벤치메이드의 그립틸리언 등을 EDC로 자주 이용하고,
또 추천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연출이며, 사진에 등장하는 총기는 실총으로의 개조가 불가능한 비비탄 총입니다.-
-탄환 또한 격발기능이 전혀 없는 더미임을 알려드립니다.-

놀랍게도 이 나이프는, 통일교 문선명의 4남 문국진이 설립한 미국의 총기회사인 
Kahr Arms 의 요구에 따라 Spyderco 에서 협업하여 생산된 나이프입니다.
Kahr Arms 에서 생산되는 휴대성/은닉성 좋은 권총들과 걸맞게
기존 델리카 나이프의 날 길이 65mm(선날 기준) 를 56mm 로 축소하여 휴대성을 무척 좋게끔 만든 제품입니다.
날 길이가 56mm 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또한 도검소지허가가 필요없이 구입이 가능합니다.

핸들은 가벼운 FRN 소재, 칼날은 스파이더코가 자주 사용하는 VG-10 강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칼날은 일본의 '칼의 도시' 세키 시에서 만들어냅니다.

잠금 방식은 락 백으로, 칼 손잡이의 등쪽의 버튼을 눌러서 접는 방식입니다.
벨트클립은 위/아래, 좌/우 총 4곳으로 입맛에 따라 위치를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정원형의 썸홀(thumb hole)은 스파이더코가 특허를 낸 설계로, 
오른손/왼손에 상관없이 칼날을 펼쳐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접었을 때의 길이는 10.8cm 입니다.

다 폈을 때의 길이는 17.1cm 입니다.

손으로 잡았을 때는 이 정도 크기이며, 손잡이가 길어서 쥐고 쓰기가 편하고, 가볍고, 그립감도 괜찮습니다.

일전에 소개한 바 있는, Spyderco 의 Cat 나이프와 같이 촬영한 사진입니다. 날 길이에서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결론: 일상용으로 다용도로 쓰기 좋은 나이프이나,
17년 10월 현재 판매자의 사유로 가격이 10만원대 초반에서 16만원대로 올라 아쉬운 나이프입니다.
해당 가격대 이내로 더 좋은 나이프를 고르실 수 있으니 알아보시고 구매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이상 리뷰를 마칩니다.




덧글

  • 째째한 북극여우 2017/10/17 16:29 # 답글

    이제품이 미국에서 가장 기본적인 호신용 나이프및 EDC용으로 많이 쓰이지요,,,
  • 세바스찬 2017/10/17 22:20 #

    네. 델리카 모델이 참 인기가 있는 나이프죠. 저도 오리지널 델리카를 하나 갖고있었어야 됐는데... 아쉽습니다. ㅎㅎ
댓글 입력 영역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246

통계 위젯 (화이트)

137375
2710
1852031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